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입학

경복포커스

[경복뉴스] 경복대학교 간호학과, 학부모 대상 KBU 미래교육콘서트 개최... 더 나은 교육환경 구축을 위한 공감대 형성

경복대학교 2023.06.08 조회수 1,156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복대학교 간호학과, 학부모 대상 KBU 미래교육콘서트 개최... 더 나은 교육환경 구축을 위한 공감대 형성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는 5월 19일 서울산학협력거점실습지원센터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 KBU 미래교육콘서트’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양수 간호보건부총장, 이화자 간호학부장, 간호학과 교수진, 학부모 30명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콘서트는 간호학과 주관으로 학부모들에게 자녀들의 대학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간호학과의 교육과정, 시설 및 교육환경에 대한 자세한 정보제공을 통해 더 나은 교육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양수 간호부건부총장겸 간호대학장의 개회사, 학부장과 교수진의 학사 프로그램의 구성과 교육과정, 실습시설의 현황, 졸업생 취업현황 및 국가고시 지도방안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또한 재학생들의 발표를 통해 자신의 학교생활과 실습 경험을 소개해 학부모들이 학생들의 성장과 역량 향상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어 실습센터 견학을 통해 실제 수업에서 시행하고 있는 시뮬레이터와 실습기구들을 견학하고 체험해 봄으로써 학부모들은 학과의 교육환경과 최신 시설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높였다.

간담회에서 학부모들은 그동안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해소할 수 있었다는 반응이다.

양수 간호보건부총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실습시설을 보다 실질적으로 이해하고, 학부모님들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고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지원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실습시설 등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는 1995년에 신설된 이후 '인간애를 실천하는 전문 역량을 갖춘 간호사 양성'을 목표로, 이론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탄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2년 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받았으며,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첨단 의료 교육장비와 시설을 갖춘 SERIN(Simulation Education & Research Institute for Nursing) 시뮬레이션 연구실습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