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입학

경복포커스

[경복뉴스] 경복대학교, KBU 산·관·학·연 공유협업을 위한 기업정책 설명회 개최

경복대학교 2023.06.08 조회수 1,218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복대학교, KBU 산·관·학·연 공유협업을 위한 기업정책 설명회 개최




경복대학교(총장 전지용)는 5월 26일 남양주캠퍼스 지운관에서 산학협력단과 혁신지원사업단 주관으로 남양주시 기업인협의회 회장단과 ‘KBU 산·관·학·연 공유·협업을 위한 기업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산·관·학·연의 유기적인 공유·협업을 위해 355개의 지역 기업을 대표하는 회장단과 대학 간 상생 협업 관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경복대 이동수 산학협력단장, 황인영 혁신지원사업단장, 윤영훈 지역사회협력본부장, 윤경배 진접읍장, 최현규 기업인협의회 회장, 광릉테크노밸리 이병노 회장, 금곡 일반산업단지 김영주 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지역 산업체와 경복대 간 업무협약을 통하여 KBU 산·관·학·연 기업협의회 구성, 연구 및 기술 공동개발, 신기술 신성장 산업 발전전략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의견을 공유했다.

이동수 경복대 산학협력단장은 “기업인협의회와 경복대학교의 상호 협력을 위한 MOU 체결을 통해 미래교육정책에 대한 지역의 협력과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대학의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아젠다의 공유 및 공동해결 등 가치창출에 기여하고, 지역 산업체와 대학의 성공적인 협력 사례를 만들어 상생 협력의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복대는 오는 6월 15일 남양주캠퍼스에서 남양주시 기업인협의회와 산·관·학·연 업무협약식을 갖기로 합의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2년 6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취업률 1위 및 3년 연속 전국 취업률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2022 교육부 링크3.0 사업 선정, 2023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으로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특히 경복대는 서울지하철 4호선 진접경복대역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