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입학

경복포커스

[경복뉴스] 경복대학교 간호학과 우수기관 초청 간담회

경복대학교 2023.12.28 조회수 877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복대학교 간호학과 우수기관 초청 간담회



경복대학교 간호대학은 지난 12월 15일 경복대학교 서울산학협력거점 실습지원센터 9층에서 우수기관 간호 국장 및 부서장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양수 간호보건부총장님과 간호학과 교수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강동경희대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백병원, 삼육서울병원, 한림대학교 강동성심병원, 그리고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간호 국장 및 간호부서장님들께서 참석했다.

간담회는 양수 간호보건부총장님의 인사말로 시작하여 1부는 서울산학협력거점 실습지원센터 라운딩, 그리고 2부는 간담회로 진행이 되었다. 서울산학협력거점 실습지원센터는 간호대학생들이 병원과 거의 유사한 상황에서 실습할 수 있는 곳으로 병원 관계자들도 학생 실습 이외 병원에 근무하는 간호사들 교육 시 활용하고 싶다고 했다. 간담회에서는 예비간호사인 간호대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역량, 윤리의식 등에 대해서 논의되었다.

간담회를 통해 경복대학교 간호대학 학생들의 역량 강화 그리고 교육 및 실습 방향에 도움이 되었으며 서울산학협력거점 실습지원센터를 알릴 수 있는 기회였다. 
목록